본문 바로가기

음반 & 노래 리뷰

폴발로쉬(Paul Baloche)의 The Same Love

폴발로쉬의 새로운 앨범 소식을 듣고 기대하면서 기다렸습니다. 정규 앨범으로는 지난 2009년 11월 발매된 'Glorious' 이후에 약 2년 만에 내 놓는 음반이어서 더욱 기대가 되었습니다. 발매일에 Apple의 음원 판매가 이루어지는 iTunes에서 앨범을 구입하였습니다. 원하든 원치 않든 음원은 CD에서 디지털 음원으로 옮겨가는 것은 막을 수가 없는 것 같습니다. 좋은 곡을 한 두 곡만 사서 듣는 이들이 많아지지만 디지털 음원으로 판매하면서도 앨범 단위로 구입 하도록 여러 방법들이 연구되고 있습니다. 


iTunes에서는 iTunes LP라는 것을 일찌감치 도입하여 앨범단위로 사는 사람들에게 동영상이나 가사나 코드, 각종 정보등을 제공하는 형태의 서비스 입니다. CD로 비유하자면 Enhanced CD 형태라고 말 할 수 있을 겁니다. 


폴발로쉬가 속해 있는 인티그리티 뮤직에서는 최근에 발매하는 앨범들을 iTunes LP 앨범으로 전략적으로 내 놓는 것 같습니다. 폴발로쉬의 The Same Love 앨범은 스튜디오 앨범이지만 아이튠즈 LP를 통해 제공되는 동영상들은 라이브 실황을 보여주고 있어서 더욱 음반을 실감있게 묘사해 주고 있습니다. 아일랜드의 캐서린 스캇의 동영상과 미국의 라이브 영상을 믹스하여 듀엣을 만든 것도 인상 깊었습니다. 아무튼 아이튠즈 LP로 음반이 나와서 CD로 구입하는 것보다 더욱 풍성하면서도 알찬 앨범 구입이 된 것 같습니다.


이 번 앨범도 그가 해 오던 대로 여러 뮤지션들과의 공동 작곡한 곡들이 수록되었습니다. 링컨브루스터와 공동작곡한 'Loved by You'와 'Shout for Joy'는 이미 링컨에 의해 음반에 실려져 있어서 낯설지 않게 느껴졌습니다.


특히 이번 음반은 'All Sons And Daughters'라는 팀과 많은 부분 같이 작업하여 보컬이나 코러스를 풍성하게 하고 있습니다. 동영상에도 이들의 모습이 보이는데 상당히 열정적인 팀인 것 같습니다.

폴발로쉬와 함께 하는 밴드는 모두 노련하고 기본에 충실한 연주자들이어서 음악이 꽉 차는 것을 느낍니다.


크리딧에 보면 재미 있는 것이 녹음 장소가 기타리스트인 Ben's House, 베이시스트인 Michael's House, 그리고 Paul's House 등으로 되어 있는 것이 최근 디지털 녹음이 보편화 되었고 그것을 잘 이용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음반은 전반적으로 같이 예배하기에 편안한 멜로디 라인으로 구성되어 있고 음악도 소프트한 락 사운드여서 누구나 예배로 쉽게 동화될 수 있습니다. 

예배인도자로 아티스트로 롱런하는 사역자의 모범을 보여주는 폴발로쉬 음악이 오늘도 플레이리스트의 우선순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