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반 & 노래 리뷰

필립스 크렉 & 딘(Phillips, Craig & Dean)의 'Hope For All The World'

현직 목사 세명 Randy Phillips, Shown Craig 그리고 Dan Dean으로 구성된 Phillips, Craig & Dean 트리오는 1991년에 결성되어 현재까지 활동하고 있으며 목회자로서의 사역도 잘 감당하고 있습니다. 팀 결성후 현재까지 12장의 앨범을 발표하였습니다. 1992년부터 1999년까지 발표한 6개의 앨범들은 CCM 형식의 앨범들이었으나 2001년부터는 워십형식을 띤 앨범들을 발표하게 됩니다. 이 때부터 그들의 앨범은 패션(Passion)의 프로듀서였던 'Nathan Nockels'가 담당하게 됩니다. Bernie Herms가 프로듀싱을 맡았던 전작 앨범 'Fearless'(2009)는 US Christian 앨범 1위를 기록했고 2010년 Dove Awards에서 Inspiration Album for the Year 부분에서 수상을 하게 됩니다. 이 때 여성 워십리더인 'Kari Jobe'와 함께 'Revelation Song'을 불러 멋진 무대를 장식했었죠.


Phillips, Craig and Dean at the 2010 GMA Dove Awards

이번 2010년에는 새로운 크리스마스 EP 앨범을 발표했습니다. EP 앨범이라 6곡밖에 수록이 되지 않아서 아쉽지만 1996년에 발표한 'Repeat The Sounding Joy' 이후에 발표한 새로운 크리스마스 앨범이라는 점과 앞서 4개의 앨범에서 환상적인 조화를 보여준 Nathan Nockels와 다시 호흡을 맞춘 점이 눈에 띕니다. 워십 음반들의 연장선으로 보여주는 'For All The World'는 사운드와 화음이 친숙하게 와닿는 거침없는 고음과 몽환적인 절묘한 화음 진행이 "역시..."라는 감탄사를 내기에 충분합니다. 다소 고전적인 방식의 편곡을 채택한 'O Come All Ye Faithful'은 드럼의 강한 비트와 잘 어울리는 듯 합니다. 멋진 편곡과 보컬의 'Do You Hear What I Hear?'의 스네어 드럼 롤링과 탐탐 드럼을 이용한 리듬이 멋진 조화를 보여줍니다. 멜로디 라인이 너무 친숙하여 확인해 보니 'Night Of Hope'는 Dan Dean과 JCM 동창인 'Geron Davis'와 공동작곡한 곡이더군요. Geron Davis적인 멜로디 라인과 PCD의 화음이 빛을 발하는 이 곡은 백그라운드의 여성 보컬들이 함께 하여 이전 앨범의 'Let My Words Be Few'와  비슷한 느낌을 받게 됩니다. 스트링 연주가 돋보이는 'God Bless Us'는 감미로우면서도 편안하게 감상할 수 있는 곡입니다. Duck Mix인 Jingle Bells는 다소 코믹한 버전으로 서비스하는 사족과 같은 곡인데 개인적으로는 넣지 않는 것이 낫지 않았을까 생각해 봅니다.


이들의 화음을 듣고 있으면 어려운 텐션화음도 자유자재로 소화하고 거침없는 고음마저 부드럽게 소화해, 듣는 이들로 하여금 감탄을 자아내게 합니다. 그들의 음악사역과 목회사역이 모두 아름답게 성장하길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