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반 & 노래 리뷰

캐서린 스캇(Kathryn Scott)의 We Still Belive

캐서린 스캇은 스튜디오 앨범인 'I Belong'과 라이브 앨범인 'Live Worship At Focusfest'를 거쳐 이번에 새로운 앨범인 'We Still Belive'를 발매하였습니다. 전작인 'Live Worship At Focusfest'는 'I Belong'의 라이브 형식과도 같은 앨범으로 크게 기획없이 만들어진 앨범이었지만, 이번 앨범은 새로운 곡들과 새로운 구성으로 발매전부터 기대가 되는 앨범이었습니다.
캐서린 스캇의 We Still Belive는 그녀의 열정적이면서 깊이 있는 예배가 담겨져 있습니다. 기대했던 대로 예배의 현장을 그대로 캡춰하려한 흔적이 보입니다. 아름답고 멋지게 만들려는 노력보다는 오직 예배의 대상이신 하나님께 집중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빠른 템포로 진행되는 Let It Come은 끝없이 주님을 향해 달려가는 듯합니다. I Belive In Jesus에서 선포하고 외치는 그녀의 목소리는 예배자들을 불러일으키기에 전혀 부족함이 없습니다. Deliverance 이후부터는 캐서린 스캇다운 느리지만 깊은 예배로 인도합니다. 앨범 중간에 그녀가 멘토로 삼고 있는 브라이언 덕슨의 참여가 한층 풍성한 예배가 되는 것 같습니다. Only By Grace에서는 하모니로, Come Back Home에서는 한 곡을 리딩하고 있습니다. 예배에서 이질감없이 자연스러우면서 잘 녹아있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후반부로 치달을 수록 예배의 깊이는 더해 갑니다. Child Of God에서의 건반과 바이올린의 단촐한 연주와 캐서린 스캇의 보컬이 주님의 임재속으로 더 깊이 인도합니다. 다소 아쉬운 것은 전반부에서는 회중의 소리가 조금씩 들리지만 후반부로 갈수록 회중의 반응이 들리지 않는다는 것이지만 예배로 가득한 이 앨범의 장점이 그것을 극복하게 합니다. 수 많은 예배 앨범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지만 오직 하나님께만 집중하는 앨범이라고 감히 추천할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