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티스트 & 스토리

임페리얼즈(The Imperials)의 Side By Side


오랜만에 임페리얼즈의 'Side By Side' 앨범을 듣게 되었습니다. 임페리얼즈는 1963년에 결성되어 훌륭한 멤버들을 배출한 전설적인 보컬팀으로 40여년간 활동하였으며 1999년 부터는 당시  팀리더였던 'Armond Morales의 아들인 'Jason Morales'도 같이 활동하게 되었습니다. 2003년에는 'Armond Marales마저 은퇴를 하고 'Jason Morales'를 중심으로 한 새로운 세대의 뉴 임페리얼즈가 결성되어 2010년 봄까지 활동하였지만 안타깝지만 현재는 팀이 해체 되었습니다.

전부터 임페리얼을 좋아했고 국내에 라이센스된 몇 몇 테잎들을 가지고 있었지만 오래된 것들 뿐이었는데 1990년에 캘리포니아 여행중 샌프란시스코의 한 기독교 서점에서 이 테잎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nowplaying Even The Praise Comes From You by Imperials, via @Osfoora 90년도에 샌프란에서 건진 임페리얼즈 20주년 기념음반.Sat Jul 31 02:10:26 via Osfoora for iPhone


이 테잎은 1983년 발매된 임페리얼즈의 20주년 앨범이었습니다.

임페리얼즈의 20주년 음반은 당시 멤버였던 Jim Murray, David Will, Armond Morales, Paul Smith가 5곡씩 각기 다른 솔로 프로젝트로 녹음하여 한 곳에 수록한 앨범. Vinyl LP와 크롬 테잎으로만 발매되었는데 LP는 못 구하고 테잎으로 구입하여 CD에 받아둠. 음질은 좀 떨어져도 아끼는 앨범중 하나. Sat Jul 31 02:19:51 via Osfoora for iPhone


발매시에 Vinyl LP와 크롬 테잎 두 종류로만 발매가 되어 CD로는 나와 있지 않아서 테잎으로 구입한 것을 오디오 툴을 사용하여 CD에 받았는데 테잎의 한계 때문에 좋은 음질로 받아지지는 못한 것 같습니다. 지금 들어봐도 좋은 곡들이 참 많은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임페리얼즈의 추천 앨범은 'Love Still Changing Heart(1990)'와 'Big God(1991)' 인데 'Big God'에서의 'Armond Morales의 바리톤 저음은 전율과 소름을 돋게 합니다.

이제는 임페리얼즈를 기억할 분들은 많지 않겠지만 그들의 멋진 음악은 가슴속에 남을 것입니다.

* 추가 : 이번에 애플의 아이튠즈 스토어(iTunes Store)에 'Side By Side' Remaster 버전이 올라와서 구입했습니다.